우리는 지금 무엇에 가치를 두고 살고 있습니까?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 지식과 명예와 재산 그리고 주어진 시간들 이런것에 가치를 두고  행복을 기대하며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이런것들이 일시적인 행복과 만족을 가져다 줄 수는 있겠지만 궁극적인 인간의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못합니다. 영원한 행복에로 이끌어 줄수 있는 분은 오직 하느님 뿐 입니다.

카톨릭 교리

카톨릭 기본 교리 상식

능동적인 참여를 위한 미사해설

카톨릭 을 알려 드립니다

 가톨릭은 하느님을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종교

가톨릭의 마리아 공경

가톨릭은 하나의 종교

교황, 추기경, 추교란?

가톨릭과 조상제사

성직자와 수도자란?

고해성사

가톨릭 교회의 신부도 사람인데 어떻게 사람이 사람의 죄를 용서 할 수 있습니까?

가톨릭 교회에서 죄를 용서하는 성사를 고해성사라 합니다.   신부님들은 자신들의 이름으로가 아니라  예수님을 대신하여 하느 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죄를 뉘우치는 신자들을 용서하여 주는 것입니다. 신부님은 죄를 용서해 주는 장소(고해소)에서 들은 내용을  평생토록 비밀로 지켜야 합니다.

예수님은 죄에서 헤매는 인간을 죄의 사슬에서 풀어주시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셔서, 죄때문에 죽어 마땅한 우리를 위하여 대신 자신의 목숨을 희생제물로 바치셨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친히 세우신 교회를 통하여, 그리고 용서와 화해의 성사인 고해성사를 통하여 그 구원의 은총을 베푸십니다.

“성령을 받아라. 누구의 죄든지 너희가 용서해 주면 그들의 죄는 용서받을 것이고  용서해주지 않으면 용서받지 못한채 남아 있을것이다.” (요한 20,23)

가톨릭은 세상과 함께 합니다

삶으로 믿음을 증거합니다

천주교 신자가 되려면